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버킨백' 제인버킨은 누구? 제인버킨 사망

 

2023년 7월 16일 파리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 된 제인버킨

버킨백에 영감을 준 제인버킨은 누구인가?

'버킨백' 제인버킨은 누구? 제인버킨 사망

 

제인버킨
제인 버킨

 


제인버킨의 생애

제인 버킨은 1946년 12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아버지 데릭 버킨과 어머니 엘리자베스 로버트슨 사이에서 태어난 세 자녀 중 막내였다. 아버지는 런던대학교에서 법학을 공부한 변호사였고, 어머니는 배우였다.

버킨은 1965년 영화 《성공의 달콤함》으로 데뷔했다. 그녀는 이 영화로 영국 아카데미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했다. 이후 그녀는 영화 《라 푸앵트 쿠르트》, 《돈》, 《내 이름은 칸》, 《엘리자베스》, 《코코 샤넬》 등 다양한 영화에 출연했다.

버킨은 영화뿐만 아니라 음악에도 관심이 많았다. 그녀는 1969년 싱글 《Je T'Aime... Moi Non Plus》를 발표해 큰 인기를 얻었다. 이 곡은 그녀의 연인인 세르주 갱스부르와 함께 작업한 곡으로, 파격적인 가사와 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았다.

버킨은 1971년 세르주 갱스부르와 결혼했다. 두 사람은 딸 루와 아들 루카를 낳았지만, 1980년에 이혼했다.

버킨은 이후에도 영화와 음악 활동을 이어갔다. 그녀는 1986년 영화 《동양의 묘》로 베니스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또한, 1988년에는 앨범 《Amour Toujours》를 발표해 전 세계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녀는 영화, 음악, 패션, 동물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다 2023년 7월 16일 파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제인버킨의 스타일

버킨은 그녀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유명했다. 그녀는 자연스럽고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했다. 그녀는 롱 스커트, 드레스, 블라우스, 스웨터, 재킷 등 다양한 아이템을 자유롭게 매치했다. 또한, 그녀는 다양한 모자와 가방, 액세서리 등을 활용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했다.

버킨의 스타일은 프렌치 시크의 대표적인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그녀는 많은 여성들에게 스타일의 아이콘으로 사랑받았고 에르메스의 '버킨백'이 제인버킨에게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것으로 유명하다.

 

 

 

 

 

 

 

제인버킨의 동물보호

버킨은 동물 보호에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는 1985년 동물 보호 단체인 "제인 버킨 동물 보호 재단"을 설립했다. 이 재단은 동물 학대 방지, 동물 보호 교육, 동물 보호 정책 개발 등을 위해 활동했다.

버킨은 동물 보호에 대한 열정이 매우 컸다. 그녀는 동물 보호를 위해 자신의 목소리를 높이고, 동물 보호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녀의 동물 보호 활동은 많은 사람들에게 동물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

 

 

 

 

 

 

 

마무리

제인버킨은 화려한 삶을 살았지만, 그만큼 많은 고난도 겪었다. 그녀는 첫 번째 결혼에서 이혼을 했고, 두 번째 결혼에서 남편을 잃었다. 또한, 그녀는 암 진단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버킨은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섰다. 그녀는 자신의 삶을 사랑하고, 자신의 열정을 좇아 살았다. 그녀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는 아이콘이었다.

버킨은 한 시대를 풍미한 배우, 가수, 스타일 아이콘, 동물 보호 운동가,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한 다재다능한 인물이었다. 그녀는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과 감성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았다.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던 제인버킨의 명복을 빕니다.

 

 

 

 

2023.07.18 - [잡학다식] - 가타카(Gattaca)뜻